1 자기 침상에서 불법을 꾀하며 악을 행하는 자들에게 화가 있을지어다! 그 일이 그들 손의 권세 안에 있으므로 아침이 빛을 내면 그들이 그 일을 실행하는도다.
2 그들이 밭들을 탐하여 폭력으로 그것들을 취하며 집들을 탐하여 그것들을 빼앗나니 이렇게 그들이 사람과 그의 집을 억압하되 곧 사람과 그의 유산을 억압하는도다.
3 그러므로 주께서 이같이 말씀하시느니라. 보라, 내가 이 가족을 대적하려고 한 해악을 계획하노라. 너희가 그 해악으로부터 너희 목을 빼내지 못하며 거만하게 다니지도 못하리니 이는 이때가 악하기 때문이니라.
4 ¶ 그 날에 사람이 너희를 대적하여 비유를 짓고 매우 슬픈 애가로 애통하며 이르기를, 우리가 철저히 노략을 당하였도다. 그분께서 내 백성의 몫을 바꾸어 놓으셨도다. 어찌 그분께서 그것을 옮기사 내게서 떠나게 하셨는가! 그분께서 떠나시며 우리 밭들을 나누셨도다, 하리니
5 그러므로 주의 회중 가운데서 제비를 뽑아 줄을 던질 자가 네게 하나도 없으리라.
6 그들이 대언하는 자들에게 이르기를, 너희는 대언하지 말라, 하나니 대언하는 자들은 그들에게 대언하지 말고 이로써 수치를 당하지 말지니라.
7 ¶ 오 너 곧 야곱의 집이라는 이름을 가진 자야, 주의 영이 제약을 받게 되었느냐? 이것들이 그가 행한 바냐? 내 말들이 올바르게 걷는 자에게 선을 행하지 아니하느냐?
8 심지어 최근에는 내 백성이 원수처럼 일어났나니 너희가 옷을 벗기되 전쟁을 반대하며 안전하게 지나가는 자들로부터 겉옷과 속옷을 벗기고
9 내 백성의 여인들을 그들의 즐거운 집에서 쫓아내며 그들의 아이들에게서 내 영광을 영원히 빼앗아 갔도다.
10 이곳은 너희가 안식할 곳이 아니니 너희는 일어나 떠날지어다. 그곳이 더러워졌으므로 그곳이 너희를 멸하되 극심한 멸망으로 그리하리라.
11 만일 어떤 사람이 영 안에서 거짓 가운데 걸으며 거짓말하여 이르기를, 내가 포도주와 독주에 대해 네게 대언하리라, 할 것 같으면 그가 참으로 이 백성의 대언자가 되리라.
12 ¶ 오 야곱아, 내가 반드시 네 모든 자들을 모으며 내가 반드시 이스라엘의 남은 자를 모으리라. 내가 그들을 보스라의 양들같이, 그들의 우리 한가운데 있는 양 떼같이 함께 두리니 사람이 많으므로 그들이 큰 소리를 내리라.
13 부수는 자가 그들 앞에 올라왔으므로 그들이 이미 부수고 성문을 지나 그것의 곁으로 나갔으며 그들의 왕은 그들 앞에 가고 주는 그들의 선두에 서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