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깃딧에 맞추어 악장에게 준 아삽의 시) 우리의 힘이신 하나님께 큰 소리로 노래하며 야곱의 하나님께 즐거이 소리칠지어다.
2 시를 읊고 작은북을 여기로 가져오며 비파와 함께 흥겨운 하프를 가져올지어다.
3 월삭과 정해진 때와 우리의 엄숙한 명절날에 나팔을 불라.
4 이것은 이스라엘을 위한 법규요 야곱의 하나님의 법이로다.
5 그분께서 이집트 땅을 통과하여 나가시던 때에 요셉 안에 이것을 증언으로 정하셨도다. 거기서 내가 깨닫지 못하는 언어를 들었는데
6 이르시기를, 내가 그의 어깨에서 짐을 옮기고 그의 손을 솥들에서 구출하였도다.
7 네가 고난 중에 부르짖으므로 내가 너를 구출하였고 천둥소리의 은밀한 곳에서 네게 응답하였으며 므리바의 물들에서 너를 시험하였도다. 셀라.
8 오 내 백성아, 들으라, 내가 네게 증언하리라. 오 이스라엘아, 네가 내 말에 귀를 기울이려 하면 내가 그리하리라.
9 너는 네 안에 이방 신을 두지 말고 어떤 이방 신에게도 경배하지 말라.
10 나는 너를 이집트 땅에서 데리고 나온 주 네 하나님이니 네 입을 넓게 열라. 내가 그것을 채우리라.
11 그러나 내 백성이 내 음성에 귀를 기울이려 하지 아니하였고 이스라엘이 내게서 아무것도 원치 아니하였도다.
12 그러므로 내가 그들을 그들 마음의 정욕에 넘겨주매 그들이 자기들의 계획 안에서 걸었도다.
13 내 백성이 내 말에 귀를 기울이고 이스라엘이 내 길들로 걸었더라면 얼마나 좋았을까!
14 그랬더라면 내가 곧 그들의 원수들을 정복하였겠고 그들의 대적들을 치려고 내 손을 돌렸을 것이며
15 주를 미워하는 자들이 그에게 복종하였으리라. 반면에 그들의 시대는 영원히 지속되었을 것이며
16 또한 그가 가장 좋은 밀로 그들을 먹이고 바위에서 나오는 꿀로 내가 너를 만족하게 하였으리라, 하셨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