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 주여, 내가 주를 신뢰하오니 내가 결코 혼란에 빠지지 않게 하소서.
2 주의 의로 나를 구출하시고 내가 도피하게 하시며 주의 귀를 내게 기울이사 나를 구원하소서.
3 주께서는 내가 계속해서 드나드는 나의 견고한 거처가 되소서. 주께서 나를 구원하시려고 명령을 주셨으니 주께서는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요새시니이다.
4 오 나의 하나님이여, 사악한 자의 손과 불의하고 잔인한 자의 손에서 나를 구출하소서.
5 오 주 하나님이여, 주께서는 내 소망이시며 내가 어릴 때부터 신뢰한 분이시니이다.
6 주께서 태에서부터 나를 붙드셨으며 주께서는 내 어머니 배 속에서 나를 꺼내신 그분이시니 내가 계속 주를 찬양하리이다.
7 내가 많은 자들에게 놀라운 일같이 되었사오나 주께서는 나의 견고한 피난처시니
8 주를 찬양하는 것과 주를 공경하는 것이 종일토록 내 입에 가득하게 하소서.
9 늙을 때에 나를 내던지지 마시며 내 힘이 쇠약할 때에 나를 버리지 마소서.
10 내 원수들이 나를 비방하며 내 혼을 잡으려고 숨어 기다리는 자들이 함께 의논하여
11 이르기를, 하나님께서 그를 버리셨으니 그를 핍박하고 사로잡으라. 그를 구출할 자가 없도다, 하나이다.
12 오 하나님이여, 나를 멀리하지 마소서. 오 나의 하나님이여, 나를 속히 도우소서.
13 내 혼을 대적하는 자들은 당황하게 하시고 소멸되게 하시며 나를 해치려 하는 자들은 모욕과 불명예로 덮이게 하소서.
14 그러나 나는 계속해서 소망을 품고 여전히 주를 더욱더 찬양하리이다.
15 내 입이 주의 의와 주의 구원을 종일토록 전하리니 이는 내가 그것들의 수를 알지 못하기 때문이니이다.
16 내가 주 하나님의 힘을 의지하여 가겠사오며 주의 의 곧 주께 속한 의만을 말하리이다.
17 오 하나님이여, 내 어린 시절부터 주께서 나를 가르치셨으므로 지금까지 내가 주의 놀라운 일들을 밝히 드러내었나이다.
18 이제 또한 내가 늙어 백발이 되었사오니, 오 하나님이여, 나를 버리지 마소서. 내가 주의 능력을 이 세대에게 보이고 주의 권능을 앞으로 올 모든 사람에게 보일 때까지 나를 버리지 마소서.
19 오 하나님이여, 주의 의는 또한 심히 높으시니이다. 오 하나님이여, 주께서 큰일들을 행하셨으니 누가 주와 같으리이까!
20 크고 쓰라린 고난들을 내게 보이신 주께서 나를 다시 살리시며 땅의 깊음들에서 나를 다시 끌어 올리시리이다.
21 주께서 나의 위대함을 늘리시며 사방에서 나를 위로하시리이다.
22 오 나의 하나님이여, 내가 또한 비파로 주를 찬양하되 곧 주의 진리를 찬양하리이다. 오 주 곧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분이여, 내가 하프로 주께 노래하리이다.
23 내가 주께 노래할 때에 내 입술이 크게 기뻐하며 주께서 구속하신 내 혼이 기뻐하리이다.
24 내 혀도 종일토록 주의 의를 말하리니 이는 나를 해치려 하는 자들이 당황하여 혼란에 빠졌고 수치를 당하였기 때문이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