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수산에둣에 맞추어 악장에게 준 다윗의 믹담, 그가 아람나하라임과 아람소바와 싸울 때에 요압이 돌아와 소금 골짜기에서 에돔 사람 만 이천 명을 치니 이로 인해 교훈을 주려고 지은 시) 오 하나님이여, 주께서 우리를 내던져 흩으시고 우리를 기뻐하지 아니하셨으나 오 친히 우리에게 다시 돌아오소서.
2 주께서 땅을 떨게 하사 갈라지게 하셨으니 그것의 갈라진 틈을 고쳐 주소서. 땅이 흔들리나이다.
3 주께서 주의 백성에게 어려운 일들을 보이셨으며 놀라게 하는 포도주를 우리가 마시게 하셨나이다.
4 주께서 주를 두려워하는 자들에게 깃발을 주심은 그들이 진리로 인해 그것을 펼치게 하려 하심이니이다. 셀라.
5 또 그리하심은 주께서 주의 사랑하시는 자를 구출하려 하심이오니 주의 오른손으로 구원하시고 내 말을 들으소서.
6 하나님께서 자신의 거룩함 속에서 이르시되, 내가 기뻐하리라. 내가 세겜을 나누며 숙곳 골짜기를 측량하리라.
7 길르앗이 내 것이요, 므낫세가 내 것이며 또한 에브라임은 내 머리의 힘이요, 유다는 내 입법자로다.
8 모압은 나의 씻는 그릇이라. 내가 에돔 위로 내 신을 던지리라. 블레셋아, 너는 나로 인해 개선가를 부르라, 하셨도다.
9 누가 나를 그 견고한 도시 안으로 데려갈까? 누가 나를 에돔 안으로 인도할까?
10 오 하나님이여, 우리를 내던지신 주께서 하지 아니하시겠나이까? 오 하나님이여, 우리 군대들과 함께 나가지 아니하신 주께서 하지 아니하시겠나이까?
11 우리에게 도움을 주사 고난에서 벗어나게 하소서. 사람의 도움은 헛되니이다.
12 우리가 하나님을 의지하여 용감히 행하리니 우리 원수들을 밟으실 분이 바로 그분이시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