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악장에게 준 다윗의 믹담, 알다스헷, 사울이 사람들을 보내매 그들이 그를 죽이려고 집을 감시할 때에 지은 시) 오 나의 하나님이여, 내 원수들에게서 나를 구출하시고 나를 대적하여 일어나는 자들에게서 나를 보호하소서.
2 불법을 행하는 자들에게서 나를 구출하시고 피를 흘리게 하는 자들에게서 나를 구원하소서.
3 보소서, 그들이 내 혼을 잡으려고 숨어서 기다리며 강력한 자들이 나를 대적하려고 모였으나, 오 주여, 그것은 내 범법 때문도 아니요, 내 죄 때문도 아니니이다.
4 내게 허물이 없으나 그들이 달려와서 스스로 예비하오니 깨셔서 나를 도우시고 바라보소서.
5 그러므로, 오 주 군대들의 하나님 곧 이스라엘의 하나님이여, 주께서는 모든 이교도들을 징벌하시기 위해 깨소서. 어떤 사악한 범법자들에게도 긍휼을 베풀지 마옵소서. 셀라.
6 그들이 저녁에 돌아와 개처럼 짖으며 도시를 두루 다니나이다.
7 보소서, 그들이 자기 입으로 말을 내뱉으며 그들의 입술에는 칼들이 있어 그들이 이르기를, 누가 들으리오? 하나이다.
8 그러나, 오 주여, 주께서 그들을 비웃으시며 모든 이교도들을 조롱하시리이다.
9 하나님은 내 방벽이시므로 내가 그분의 힘으로 인해 주를 기다리리이다.
10 나를 긍휼히 여기는 하나님께서 나보다 앞서가시리니 곧 하나님께서 내 소원이 내 원수들 위에서 이루어짐을 내가 보게 하시리이다.
11 그들을 죽이지 마옵소서. 내 백성이 잊을까 염려하나이다. 오 우리의 방패이신 주여, 주의 권능으로 그들을 흩으시고 낮추소서.
12 그들 입의 죄와 그들 입술의 말들로 인해 그들이 스스로 교만한 가운데 사로잡히게 하시며 그들이 말하는 저주와 거짓말로 인해서도 그리되게 하옵소서.
13 진노로 그들을 소멸시키시되 그들이 없어지도록 소멸시키사 하나님께서 야곱 안에서 땅의 끝들까지 다스리심을 그들이 알게 하소서. 셀라.
14 또 저녁에 그들이 돌아와 개처럼 짖으며 도시를 두루 다니게 하소서.
15 그들이 먹을 것을 찾아 위아래로 헤매게 하시고 만족하지 아니하면 불평하게 하소서.
16 그러나 나는 주의 권능을 노래하며 참으로 아침에 주의 긍휼을 큰 소리로 노래하리니 주께서 내 고난의 날에 내 방벽과 피난처가 되셨나이다.
17 오 나의 힘이시여, 내가 주께 노래하리니 하나님은 내 방벽이시요, 나를 긍휼히 여기는 하나님이시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