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다윗의 시) 오 주여, 나와 다투는 자들에게 내 사정을 변호하시고 나와 싸우는 자들과 싸우소서.
2 큰 방패와 작은 방패를 잡고 일어서셔서 나의 도움이 되소서.
3 또한 창을 빼사 나를 핍박하는 자들을 대적하여 길을 막으시며 내 혼에게 이르시기를, 나는 네 구원이라, 하소서.
4 내 혼을 찾는 자들은 당황하여 치욕을 당하게 하시며 나를 해치려고 계략을 꾸미는 자들은 뒤로 물러가 혼란에 빠지게 하소서.
5 그들을 바람 앞의 겨와 같게 하시고 주의 천사가 그들을 뒤쫓게 하소서.
6 그들의 길을 어둡고 미끄럽게 하시며 주의 천사가 그들을 핍박하게 하소서.
7 그들이 까닭 없이 내 혼을 해치려고 구덩이를 파며 까닭 없이 나를 잡으려고 거기에 자기 그물을 숨겼사오니
8 멸망이 알지 못하는 사이에 그에게 닥치게 하시며 그가 숨긴 그물에 그가 잡히게 하시되 바로 그 멸망에 그가 떨어지게 하소서.
9 그러면 내 혼이 주를 기뻐하고 그분의 구원을 즐거워하리이다.
10 내 모든 뼈가 말하기를, 주여, 누가 주와 같으리이까? 주께서는 가난한 자가 감당하기에 너무 강한 자에게서 그를 구출하시며, 가난하고 궁핍한 자를 노략하는 자에게서 참으로 그를 구출하시나이다, 하리이다.
11 거짓 증인들이 일어나 내가 알지 못하는 일들을 내 책임으로 떠넘기며
12 내게 선을 악으로 갚아 내 혼을 노략하여 상하게 하였으나
13 나에 대해 말하자면 그들이 병들었을 때에 내가 굵은베를 내 옷으로 삼고 금식하며 내 혼을 낮추었더니 내 기도가 내 품으로 되돌아왔나이다.
14 그가 마치 내 친구나 형제인 것처럼 내가 행동하였으며 자기 어머니로 인해 애곡하는 자같이 내가 몸을 크게 굽혔나이다.
15 그러나 그들은 나의 역경을 기뻐하며 함께 모였나이다. 참으로 비열한 자들이 나를 대적하려고 함께 모였으나 나는 그것을 알지 못하였으며 그들은 나를 찢고 멈추지 아니하였나이다.
16 그들은 연회에서 조롱을 일삼는 위선자들과 함께 나를 향해 자기 이를 갈았나이다.
17 주여, 어느 때까지 바라보려 하시나이까? 내 혼을 그들이 꾀하는 파멸에서 구조하시며 내 사랑하는 것을 사자들에게서 구조하소서.
18 내가 큰 회중 가운데서 주께 감사를 드리며 많은 백성 가운데서 주를 찬양하리이다.
19 내 원수인 자들이 나를 두고 부당하게 기뻐하지 못하게 하시며 까닭 없이 나를 미워하는 자들이 눈짓하지 못하게 하소서.
20 그들은 화평을 말하지 아니하며 오히려 땅에서 평안히 거하는 자들을 대적하여 속이는 일들을 꾀하나니
21 참으로 그들이 나를 향해 입을 크게 벌리고 이르기를, 아하, 아하, 우리 눈이 그것을 보았도다, 하였나이다.
22 오 주여, 주께서 이것을 보셨으니 침묵하지 마옵소서. 오 주여, 나를 멀리하지 마옵소서.
23 나의 하나님, 나의 주여, 친히 분발하여 일어나시고 나에 대한 판단의 공의를 위해 곧 내 사정을 위해 깨소서.
24 오 주 내 하나님이여, 주의 의에 따라 나를 판단하사 그들이 나를 두고 기뻐하지 못하게 하소서.
25 그들이 마음속으로 이르기를, 아하, 우리가 원하던 것을 얻었도다, 하지 못하게 하시며 또, 우리가 그를 삼켜 버렸도다, 하지 못하게 하소서.
26 나의 상함을 기뻐하는 자들이 수치를 당하고 함께 혼란에 빠지게 하시며 나를 대적하여 자기를 크게 높이는 자들이 수치와 치욕으로 옷 입게 하소서.
27 나의 의로운 사정을 지지하는 자들이 기뻐 외치며 즐거워하게 하소서. 참으로 그들이 계속해서 말하기를, 자기 종의 번영을 기뻐하시는 주를 크게 높일지어다, 하게 하소서.
28 그러면 내 혀가 주의 의를 말하며 종일토록 주를 찬양하는 말을 하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