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다윗의 시) 오 주여, 내 기도를 들으시고 내 간구에 귀를 기울이소서. 주의 신실하심과 주의 의로우심으로 내게 응답하소서.
2 또 주의 종과 함께 심판 자리로 들어가지 마소서. 살아 있는 어떤 자도 주의 눈앞에서 의롭다고 인정받지 못하리이다.
3 원수가 내 혼을 핍박하며 내 생명을 쳐서 땅바닥에 던지고 죽은 지 오래된 자들같이 나를 어둠 속에 거하게 하였나이다.
4 그러므로 내 영이 내 속에서 짓눌렸고 내 마음이 내 속에서 황폐한 가운데 있나이다.
5 내가 옛날을 기억하고 주께서 행하신 모든 일을 묵상하며 주의 손이 행하시는 일을 깊이 생각하나이다.
6 내가 주를 향해 내 손을 내밀고 내 혼이 메마른 땅같이 주를 갈망하나이다. 셀라.
7 오 주여, 속히 내 말을 들으소서. 내 영이 쇠약하오니 주의 얼굴을 내게 숨기지 마소서. 내가 구덩이로 내려가는 자들과 같을까 염려하나이다.
8 내가 주를 신뢰하오니 아침에 내가 주의 인자하심에 대하여 듣게 하소서. 내가 주를 향해 내 혼을 드오니 내가 걸어야 할 길을 내가 알게 하소서.
9 오 주여, 내 원수들에게서 나를 구출하소서. 내가 주께로 피하여 숨으려 하나이다.
10 주께서는 나의 하나님이시니 나를 가르쳐 주의 뜻을 행하게 하소서. 주의 영께서는 선하시니 나를 올바름이 거하는 땅으로 인도하소서.
11 오 주여, 주의 이름을 위해 나를 살리시고 주의 의로 인하여 내 혼을 고난에서 이끌어 내소서.
12 또 주의 긍휼로 내 원수들을 끊으시고 내 혼을 괴롭게 하는 모든 자들을 멸하소서. 나는 주의 종이니이다.